v녹틸루카의v여행블로그v

나가사키 여행 1일차 본문

일본여행/나가사키

나가사키 여행 1일차

자유로운진주 2023. 1. 22. 19:13
반응형

 

 

 

 

 

공항에서  출국을 기다립니다. 

지인과 나가사키 여행계획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비행기 탑승수속을 마치고 탑승을 했어요.

여행은 갈 때마다 너무 설레고 즐거워요.

비행기 탑승을 하고 나면 꿈만 같았던 여행이 현실로 느껴집니다.

 

 

 

 

다른 해외여행지보다 비행시간이 짧아서 기내에서 책 잠깐 읽다보면 금세 도착입니다.

 

 

 

 

나가사키역 근처에 있는 스시 맛집을 가려고 아무것도 먹지 않았어요.

나가사키역에서 도보로 6분정도 걸으면 히라노라는 스시집이 나옵니다.

여기는 지인이랑 나가사키오면 꼭 먹자고 계획했던 곳입니다.

이곳엔 성게알(일본어로 우니)이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해서 꼭 주문해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배도 고픈 상태여서 대기줄이 있으면 어쩌나 걱정을 했는데 대기는 없었어요.

저희가 들어가고 그뒤로 바로 사람들이 가게로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타이밍이 아주 좋았어요.

런치메뉴 가성비가 좋아요.

아침일찍 비행기 타고 온 보람이 있네요^^ 

 

 

 

 

주문은 초밥세트와 가라아게(치킨) 우니(성게알)를 주문했고 초밥이 푸짐했고 우니는 천상의 맛 ㅠㅠ

먹는 순간 단맛이 나고 입안에서 샤베트 처럼 사르르 녹아서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가라아게도 아주 잘 튀겨져서 너무 맛있어요.

 

 

 

 

그래서 결국 음식을 맛보고 이건 술이 빠질 수가 없다며 술을 주문 합니다.

낮시간이지만 술과 함께 해야하는 음식이었어요.

지인이 말하기를 이 음식은  술을 빼고 먹으면 음식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며 이야기를 했고 ,

저도 적극적으로 동의했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술을 부르는 음식이 따로 있는 거 같아요,

이게 바로 그런 음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여행 첫날부터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술을 마시며

성공적인 나가사키여행을 시작했네요. 여기는 정말 가보셔야 합니다.  근처 직장인들도 점심 먹으러 많이 오더라고요, 

나가사키는  이 식당 때문에 한 번 더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맛있었어요, 주인도 너무 친절합니다.

 

**초밥 히라노 **

나가사키현 나가사키시 고토마치 2-8-201

전화번호 095-826-6402

런치 11:30 ~14:00 디너 17:30~22:30

 

 

 

 

 

 

숙소 가는 길에 나가사키 관광명소인 메가네바시 (안경교)가 있어서 사진을 한 장 찍고 가기로 합니다. 

이미 어린 친구들이 사진을 찍으려고 모여 있더라고요.

일본 학생들인 거 같은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까 덩달아 웃음이 나오네요. 저도 저럴 때가 있었을 텐데...

지금은 그 순수함은 어디로 갔는지... 그래서 어른들이 어릴 때가 좋다고 하나 봐요,

어른들이 그렇게 말할 때 이해가 안 됐었는데 이제는 그걸 이해할 나이가 되었어요, 이해하게 되어 씁쓸하기도 합니다. 

 

 

 

 

보이시나요? 손으로 안경모 양을 만들어서 눈에 안경을 쓴 것처럼 대고 찍는 게 너무 귀엽지 않나요^^

친구들이랑 여럿이 가면 저 포즈로 찍어 보는 것도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메가네바시는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 나가사키에 있는 안경모 양 돌다리입니다.

1634년에 건설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아치형 돌다리이고 한때 수해로 유실된 것을 원형대로 복원하여 나가사키를 상징하는 돌다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숙소 찾아가는 길에 하마노 마치 아케이드 잠시 둘러보고 숙소에서 먹을 맥주와 안주를 구매 후 숙소로 향합니다. 

 

 

 

 

 

숙소에 도착해서 맥주 한잔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편의점에서 산 어묵과 야끼소바 퀄리티 대박입니다. 

일본 편의점은 인정할 수밖에 없네요.

 

 

 

 

맥주 2캔씩 나눠 마시고 첫날 여행은 여유 있게 마무리했어요.

나가사키 스시히라노 음식은 잊을 수 없는 맛!! 

 

순탄한 나가사키 여행 시작입니다.

 

 

 

 

 

 

반응형
Comments